티스토리 뷰

반응형

무선 공유기를 사용하는 중에 와이파이 신호가 반복적으로 끊긴다면 이보다 더 짜증나고 화나는 일이 없을텐데요. TP-Link 무선 공유기의 경우 타사 공유기에 비해 신호 끊김 현상이 잦은 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해결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선 확인해 볼 것은 채널 설정 항목입니다. 채널은 무선 신호가 어떤 주파수 대역을 사용할지 결정합니다. 만약 채널 설정이 자동으로 되어 있을 경우 AP가 최적의 채널을 자동으로 선택하는 것인데 이 기능이 제대로 동작하지 못해 신호 끊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최적 채널을 수동으로 검색하여 임의의 채널로 고정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최적 채널 검색은 WiFi Analyzer와 같은 와이파이 분석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채널 설정은 TP-Link 공유기에 국한하지 않고 타사 무선 공유기를 사용하는 경우에 신호가 끊길 때도 확인해 볼만한 사항이니 기억해 두시면 좋습니다. 

 

채널 설정 변경 이후에도 신호 끊김이 발생한다면 다음 항목을 살펴보시면 됩니다. 무선 설정 메뉴 중 '무선 고급'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여 '비컨 주기'(또는 '신호 간격') 값을 '40'으로, 'RTS 임계값'(또는 'RTS 한계점') 값을 '500'으로 바꿔주세요. 설정 변경 이후 와이파이 신호가 좀 더 안정적인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설명드린 설정 변경으로 무선 신호 끊김 현상이 해결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